“이곳에 오시는 모든 손님이 서비스를 받고 기쁘게 돌아가는 것이 제게 가장 큰 기쁨입니다. 서로에게 믿음과 신뢰가 생기는 것이죠. 기술도 중요하지만, 기술 위에 서비스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테이션(T’Station) 시흥동점의 제갈명곤 점장은 한 손님이 차를 몰고 가게에 들어오자 밝은 얼굴로 손님을 응대한다. 차량의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점검을 한다. 티스테이션은 대형(2.5톤, 화물)을 제외하고는 외제 차나 국산 차 구분 없이 모든 차의 모든 타이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숍이다. 이곳 티스테이션 시흥동점의 제갈명곤 점장을 만났다.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부친께서 타이어 도매 사업으로 타이어 관련 일을 먼저 시작하셨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부친 밑에서 배달과 함께 고객에게 타이어를 소개하였지요. 그러면서 손님들이 이 서비스에 꾸준히 만족을 표하고 저도 덩달아 재미가 붙어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이후 부친에게 이 일을 물려받으면서 산매 업체로 변환, ‘티스테이션’이란 브랜드로 2006년부터 8년 동안 운영하고 있지요. 어렸을 때는 단순한 3D 직업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점장이 되어 직접 운영과 정비를 하다 보니까, 고객에게 만족을 주게 되고, 지금까지 꾸준히 이 일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티스테이션 시흥동점과 다른 지점과의 차별성은
이곳 티스테이션 시흥동점은 소셜 커머스를 많이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타이어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곳 매장에서 판매하는 타이어 제품을 소셜 커머스에 올려놓으면,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속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고 편리한 시간에 매장을 방문합니다. 저희 매장에서는 고객이 가져온 쿠폰 번호를 보고, 곧바로 타이어를 장착해 주게 되어 이른 시간에 확실하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스테이션 시흥동점은 금천구를 대표하는 소셜 커머스 활용 업체입니다. 소셜 커머스를 활용하는 이유는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공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 이곳은 구(區)에서 가장 좋은 기계를 사용하고, 매립식이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지요. 이러한 경쟁력이 바탕이 되어 금천구민 이외의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이 이곳을 찾습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찾아오는 데 드는 기름값과 타이어 가격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저희 티스테이션 시흥동점의 강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고객의 반응은
모바일 시대가 열리면서 소비자들은 어느 업체, 어느 제품이 좋은지 미리 알아보고 오게 되었습니다. 비싼 타이어는 큰 금액을 할인해 주고, 타이어를 모바일로 결제 없이 확인만 하고 오는 고객에게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해줍니다. 정비비도 다른 지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에 많은 손님이 찾고 있습니다. 몇 개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결제 방식 또한 다양하게 적용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가장 보람될 때가 있다면
고객 만족도가 높을 때 가장 보람됩니다. 저희 매장에서 서비스를 받으신 고객분들께서는, 재방문은 물론이거니와 고맙다고 팁도 주시고 애연가분들은 제가 흡연자인 걸 아시고는 담배 한 개비도 주시는 등 모든 고객이 만족해합니다. 또 그런 분들이 재방문하실 때면 주위 사람들을 한 분씩 모시고 같이 오곤 하죠. 서로 간에 믿음과 신뢰가 생기는 겁니다. 기술도 기술이지만, 얼마나 진정성이 있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서비스이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앞으로 손님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로변으로 가게를 옮겨 이 일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껏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은 만큼, 접근성과 편리성을 통해 이곳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싶습니다. 티 스테이션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오시는 분들에게 만족도를 높이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곳을 지나갈 때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들러 꼭 한 번 문의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