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서일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조은숙 교수)는 지도 교수대상으로 ‘K-PEV(Planning Entrepreneurial Venture), “벤처를 기획하라”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도교수부터 ‘창업’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신뢰를 확고히 하고, 지도학생의 창업에 대한 도전과 기업가정신 함양, 나아가 학내 창업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K-PEV 교육과정은 미국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우수 기업가정신·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카우프만 PEV’를 한국화한 것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본적 지식을 제공하는 역량강화 교육이다. 교육을 80% 이상 수료한 참가자들은 미국 카우프만재단의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 창업 워크샵은 서일대학교 교직원뿐 아니라 광주과학기술원 기업가정신교육센터 교직원 및 중랑구청 창업지원센터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덕성여대 주재만교수와 국민대 창업보육센터 센터장 황보윤교수, 가톨릭대 창업교육센터장 이재영 교수가 강의자로 참석해 ‘기업가정신 마인드셋’과 ‘비즈니스 모델’, ‘재무 관리’에 대한 이론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사후에는 온라인으로 개설된 강좌를 통해 사업계획 양식 및 재무 엑셀시트 등의 유용한 도구 등을 활용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조은숙 서일대 창업교육센터장은 “K-PEV 교육과정의 도입이 대학 내 구성원들의 기업가정신 함양뿐만 아니라 창업에 대한 인식 변화와 창업역량 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