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김지윤 기자] 공익법인 (사)국민성공시대(상임대표 장원석, 사무총장 윤 현)는 지난 4월 29일(수) 러브라이스 챌린지 2번째 주자로 강창일 4선 국회의원(제주시 갑)이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랑의 쌀 도전릴레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러브라이스 챌린지는 지난 2015년 9월부터 성공한 사람들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기부문화 확산 유도와 이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벤트적인 요소를 접목한 행사다.
지난 2015년 9월 11일부터 2017년 10월 18일까지 2년 동안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서울 종로 당선인(전 총리)을 시작으로 10명의 도지사가 쌀12t을 직접 (사)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와 성남 안나의 집에 제공하는 ‘러브라이스 챌린지(사랑의쌀 도전릴레이)’를 진행했다.
제2기 러브라이스 챌린지는 지난 4월 23일(목)에 중앙승가대학교 총장 원종스님으로부터 시작했다.
2번째 주자로 참여한 강창일 의원은 더 큰 제주 더 큰 행복을 위해 4선의 국정활동기간 동안 제주가 낳은 청정 정치인으로 널리 알려 졌으며, 얼굴에서 보여 지듯이 강직하고 훈훈한 정이 넘치는 인물이라는 평이다.
이번에 사랑의 쌀 도전릴레이에 참여해 기증된 쌀 500Kg은 한국중증장애인협회(회장 황대철) 대구지부에 기부됐다. 강 의원은 3번째 주자로 주승용 국회부의장을 추천했다.
한편, 공익법인 (사)국민성공시대는 개인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 행복한 사회를 이루는 데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단체로, 지식 나눔과 러브라이스챌린지(사랑의쌀 도전 릴레이), 사랑의 헌혈 릴레이 등 물질 나눔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펼쳐 나가고 있으며, 노블레스오블리주클럽, 하트클로버클럽, 통일자금통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