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이정민 기자] 4·5차 산업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언론사 ㈜대한미디어그룹 이뉴스코리아는 지난 6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19 제4차산업 브랜드·중소벤처기업부상 시상식 및 자문위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뉴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유성엽 국회의원, 아시아청년연맹, 콜라보클럽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새 시대를 이끌어나갈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1부에 진행된 3분 스피치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에 대해 인사들마다 마이크를 잡고 의견을 나눴다.
2부 행사에서는 2019년 4차산업·브랜드 중소벤처기업부상이라는 이름으로 4차 산업 경제의 재도약과 미래 브랜드 경영, 문화예술 등 다방면으로 활동한 이들의 공로를 표창하기 위해 각 분야별로 시상이 진행됐다. ㈜아이미건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김경순 대표는 뷰티산업발전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뷰티산업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미건은 “1도의 체온이 내 몸을 살린다.”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온열을 활용한 약초훈증스파를 통해 건강을 관리해주는 헬스·뷰티 브랜드다.
암을 비롯한 만병의 근원으로 익히 알려진 저체온증은 현대인들이 흔하게 걸리는 질병이다. 사람의 정상체온은 흔히 36.5도 정도로 알려져 있다. 건강 관리법 중에는 정상체온 유지를 넘어 체온을 높여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 몸의 체온이 1도가 올라갈 때마다 약 500%가량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도출된 바 있다.
아이미건은 체온을 높여 건강을 관리하는 ‘바디히트’ 관리법을 활용해 헬스케어 사업계의 큰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바디히트 힐링 스파, 힐링어싱패드, 약초훈증베드 등 각종 건강 관련 제품뿐 아니라 최근에는 병원컨셉의 바디히트 힐링케어 샵을 열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뷰티산업발전 분야 대상을 수상한 김경순 대표는 “4차산업을 이끌어 나갈 다양한 기업의 대표들과 관련 인사들이 모인 자리에 초대받게 되어 영광인데, 이렇게 큰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현대인들은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변형된 체형에 의해 여러 가지 질환과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 아이미건은 현대인들이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약초훈증과 자연요법 그리고 온열치료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더 힘쓰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