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기반 혁신선도 전문인력양성사업’ 중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간 ‘취업캠프’를 개최했다고 1일 전했다.
로봇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취업캠프’는 전공을 살린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졸업을 앞둔 석사과정 재학생 21명이 참가했다.
취업캠프는 ‘로봇기업 전문가 특강’,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 ‘면접전략 특강’ 등 총 3개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로봇기업 전문가 특강’에서는 현직 로봇전문가가 로봇산업 동향과 비전뿐만 아니라, 직무별 특성과 업무내용 등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줬다.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에서는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공기업 등 구직채널별 지원서 작성법과 사전 작성된 학생들의 희망기업·직무표, 입사지원서를 기반으로 맞춤형 1:1 입사지원서 코칭이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면접전략 특강’을 통해 면접 유형(인성면접, 토론면접 등)별 대응 전략을 분석하고,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실전감각을 키웠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취업 컨설팅, 구직정보, 로봇기업 탐방 등과 같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