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코리아 김지윤 기자]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혁명을 기반으로 물리적 공간, 디지털적 공간 및 생물학적 경계가 모호해지는 기술 융합의 시대’라고 정의하고 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 WEF, World Economic Forrum,일명 다보스 포럼)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한 기술로는 사물인터넷(l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 Data), 로봇기술,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예로 들고 있다.
이에 ICT문화융합센터가 성남문화재단과 손잡고 ICT-문화예술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획전 작품 모집에 나섰다. 미디어아트, VR, AR, 로보틱, 키네틱, 프로젝션 맵핑 등 다양한 분야와 주제로 열리게 되는 이번 공모전의 모집 기간은 9월 18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이나 단체 모두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5팀(또는 5인)으로 제한된다. 공모에서 선정된 작가에게는 200만원의 전시지원비가 주어지며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접수는 웹하드(ID_Borderlessnipa / PW_nipa)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를 포트폴리오, 전시계획서와 함께 10월 10일부터 13일 자정(24:00)까지 웹하드에 올리면 된다. 1차 심사 결과는 18일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2차는 면접심사로 이루어지며, 최종 선정된 작가는 25일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결과를 공고한다.
선정된 작품은 11월 21일~12월 15일 ICT문화융합센터 3층에서 열릴 ‘2019 ICT문화융합센터‧성남문화재단 공동기획전’에 출품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