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둘째 주 수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11월7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며칠째 구설수에 오른 양진호, 이번엔 변호 맡은 최유정 변호사가 주목받았다

“2018년 11월 7일 수요일 이슈”

# 이혼 소송 중 양진호의 변호인이었던 최유정 변호사
# 미국 중간선거 결과 발표 예정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양진호 회장에 대한 논란거리가 끝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7일 오전에는 최유정 변호사가 검색어 순위에 올랐는데, 양진호 회장의 이혼소송에서 최유정 변호사가 변호인으로 참여했고 승소했던 사실과 함께 최 변호사가 뇌물을 받았기도 했고 수임료를 위디스크를 통해 받았다는 내용도 기사로 보도되고 있다. 최유정 변호사는 과거 정운호 게이트에 연루됐고 거액의 뇌물을 받은 것으로 밝혀져 실형을 받은 바 있다.

미국의 중간선거가 6일 실시됐으며 민주당이 하원 다수당을 탈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중간선거 투표율이 4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중간선거 결과가 트럼프 미 대통령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 그루밍 뜻 찾아보는 사람들 왜?
# 위메프에서 뿌링클 치킨 싸게 판다!?

교회 목사가 오랜 기간 아이들에게 신뢰를 얻어 상습적으로 성관계를 지속해왔다는 의혹이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많은 이들이 그루밍 성폭력에 대해 검색한 듯 보인다. 동물의 털을 손질한다, 몸단장 등의 뜻으로 쓰이는 그루밍이 ‘성폭력’이라는 단어와 합쳐져 정신적으로 미약한 아이들에게 다가가 신뢰를 쌓고 그 신뢰감을 이용해 성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말한 교회 목사의 사례는 인천의 한 교회에서 최소 26명 신도를 상대로 저지른 목사의 범죄이며, 해당 목사에 대한 내사가 시작됐다고 7일 전해졌다.

위메프에서 특가 이벤트로 뿌링클 치킨과 콜라 세트를 1111원에 판매하겠다고 밝혔고 7일 오전 위메프로 많은 이들이 접속해 11시에 오픈된 상품을 사려고 여러 번 클릭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이런 식의 선착순 이벤트 등을 통해 물건을 파는 전략이 많아졌고 많은 이들이 재미로 참가했지만, 접속조차 하지 못하거나 원하던 물건을 싸게 구입하지 못해 화를 내는 모습도 흔하게 볼 수 있게 됐다.

# 겨울이 시작하는 절기, 입동
# 권구훈 북방경제위원장 문재인 대통령

11월 7일 오늘은 겨울이 시작되는 날 입동이다. 24절기 중 19번째 절기로 겨울을 채비해야 하는 시기라는 뜻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먹기 좋은 음식이나 입동에 준비해야 할 것들을 찾아보기 위해 사람들이 입동에 대해 검색한 듯 포털에는 ‘입동’이라는 단어가 순위권에 꽤 머물러 있는 모습을 보였다.

7일 문재인 대통령은 권구훈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신임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직접 수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권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추천해 발탁된 것이며, 권 위원장은 그동안 구축돼 온 북방경제 추진체계와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단계가 됐다는 뜻을 전했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