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보다 관심받는 내년 개봉 영화 ‘캡틴 마블’ 예고편 공개
“2018년 9월 19일 수요일 이슈”
# 여성 히어로 영화 ‘캡틴 마블’의 예고편 공개
# 남북정상회담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의’ 표한 김정은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마블 영화에 대한 소식은 대한민국을 흥분하게 한다. 2018년 MCU의 영화 어벤져스3 인피니티워가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고 내년 개봉할 캡틴 마블과 어벤져스4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성 히어로 영화인 캡틴 마블의 티저 예고편이 최초 공개됐다.
브리 랏슨이 캡틴 마블 역할을 맡았으며, MCU 사상 가장 강력한 히어로가 등장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이 열광하고 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현재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검색어 순위 1순위가 거의 캡틴 마블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3차 남북정상회담은 평양에서 이뤄졌으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9일 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합의문에 서명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을 만나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의를 표한다는 말을 전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최고 대표자가 이러한 표현을 한 것이 이례적인 일이기도 하지만, 사의라는 말 뜻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싶었던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예상되며, 네이버에서는 한때 ‘사의’라는 키워드가 검색어 순위 1순위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 비핵화 추진을 돕겠다는 북한의 의지를 담은 평양공동선언
# YTN, KBS 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보고 싶어하는 국민들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발표된 평양공동선언에는 동창리 엔진시험장과 미사일발사대를 영구적으로 폐기하는 등의 조치를 계속 취하겠다는 입장 표명과 한반도 완전 비핵화를 추진할 수 있게 협력하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추가적으로 김정은 위원장은 가까운 시일 내에 서울을 방문할 것이라는 내용도 전해졌다.
대한민국 국민들 중 많은 이들이 이러한 남북 대표의 만남 소식을 생중계로 접하고 싶어하는 것도 검색어를 통해 알 수 있었다. KBS와 YTN 방송사 그리고 JTBC 등은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엿고 시청률 조사회사의 조사에 의하면, 순간 시청률의 합은 20.09%였으며 KBS1TV의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황희찬의 시원한 데뷔골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실시
19일 함부르크 SV 소속인 황희찬이 두 번째 경기만에 첫 골을 넣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황희찬은 SNS를 통해 골을 넣은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황희찬은 함부르크로 임대 이적한 상태며, 독일 SV 2부 리그 드레스덴 경기에서 후반 22분에 데뷔골을 성공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오늘 실시됐다. 국민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입시 중심의 교육을 바꿔보겠다고 전하기도 한 유은혜 후보자에게 이 날 사과 요구와 질문이 이어졌다. 장녀 위장전입에 대해서 유 후보자는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청문회장에서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외 키워드
오늘도 롤 점검이 있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많은 이들이 즐겨 하는 게임 중 하나며 리그오브레전드 측에서는 19일 오후 2시까지 점검을 진행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지난밤 대전의 한 동물원에서 퓨마가 탈출해 사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동물원을 탈출한 퓨마를 생포하지 못하고 위험하다는 판단하에 사살한 모습을 보고 많은 국민들이 동물원의 대응과 존재 자체에 불만을 제기하며 현재 국민청원에도 해당 내용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동물원 가지 않기 운동, 동물원 폐쇄론 등으로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