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레슬러 이왕표 담도암 투병 끝에 별세, 개강 앞둔 학생 투신…
“2018년 9월 4일 화요일 이슈”
#프로레슬러 이왕표 별세 소식
#개그맨 이동우에게 눈 기증한다는 유언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모든 포털의 검색어 1위는 ‘이왕표’였다. 프로레슬러 이왕표는 지난 2013년 담도암 3기 판정을 받았고 최근 암이 재발해 치료를 받았고 그 과정 중에 4일 오전 눈을 감았다는 소식이다.
또한, 휴대 전화를 통해 남긴 유서에는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실명 판정을 받아 앞을 보지 못하는 개그맨 이동우에게 눈을 기증하겠다고 남긴 것이 전해졌다. 자연스럽게 이동우, 담도암, 담낭암 등이 함께 검색어에 올랐다.
#개학 앞두고 투신한 학생의 소식
개학을 하루 앞두고 자신의 집 옥상에서 뛰어내린 학생의 소식이 전해졌다. 제천 여고생 투신이 네이버에서는 검색어 순위에 올랐고 많은 이들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족의 입장은 개학날 가만두지 않겠다던 친구들의 말에 힘들어했었고 해당 학생은 뛰어내릴 당시 학교 선배와 함께 있었지만, 말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라라랜드, 이제니, 홍수현, 마이크로닷, 노라조, 장원영 등 연예계 소식
#황인범, 페더러, 김대용 아시안게임 폐막 그 후 스포츠 소식
TV CHOSUN의 새 예능 프로그램 ‘라라랜드’를 통해 이제니가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004년 이후 연예계를 떠난 것으로 알려진 이제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라라랜드를 통해 근황을 보여줄 전망이다.
홍수현과 마이크로닷의 얘기가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전해졌고 SBS 파워 FM ‘최화정의파워타임’에 밴드 노라조와 래퍼 마이크로닷이 출연한 소식도 전해졌다.
2018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받은 황인범은 조기전역을 앞두게 됐다. 일경이었던 황인범은 빠르면 4주 안에 조기 전역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대회를 발판으로 유럽으로 활동지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테니스의 황제 페더러가 US 오픈 테니스 대회 16강 경기에서 탈락했다는 소식과 김대용 심판의 자격을 박탈하라는 국민청원이 3만명을 넘어섰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그 외 검색어
이외에도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5명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시작됐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는 듯 보인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과 공지영 작가의 트위터를 통한 설전도 관심을 받았으며, 제21호 태풍 제비의 경로와 영향력에 대해 검색한 이들도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