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은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태어날 때부터 선천성으로 발생되기도 하며, 후천적으로 자리 잡기도 한다. 심혈관질환의 주요 질병으로는 고혈압, 허혈성 심장질환, 관상동맥 질환, 협심증, 심근경색증, 죽상경회증, 뇌혈관 질환, 뇌졸중, 부정맥 등이 있다. 심혈관 질환은 WHO에서 세계사망원인 1위로 선정된바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암에 이어 제2의 주요사망원인으로 조사된바 있는 만큼 현대인들에게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김용찬 부장은 “심혈관질환은 운동부족, 좋지 못한 생활 및 식습관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다”며,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생활 및 식습관에 대해 언급했다.
김 부장은 “장시간의 좌식생활은 우리 몸이 심혈관질환에 취약하게 만든다”며, “날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 안과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심혈관질환의 발병과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사에게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섬유질, 산화방지제, 영양분, 비타민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과 동시에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고 말하며,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더하여, 김 부장은 “광동파인맥스는 혈관 내에 자리한 콜레스테롤, 지방 등을 녹여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심혈관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 중 하나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광동생활건강에서 개발한 솔잎증류 농축액을 소개했다. 광동파인맥스는 MFDS(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혈당감소에 대한 인체시험을 거친 제품이다. 김 부장은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로 개발된 광동파인맥스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