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사람 대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에게 반려동물은 친구이자 둘도 없는 가족이기도 하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감에 따라 반려동물 연관산업 규모도 늘어나고 다양한 업종과 시설이 생겨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대전에 위치한 ‘이정민 애견미용학원’은 애견미용사 자격취득을 넘어서 애견미용전문가를 양성하며, 반려동물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정민 원장은 “반려견과 함께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반려견을 전문적으로 가꾸어줄 전문인의 양성이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이정민애견미용학원은 애견미용사 자격취득을 넘어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꿈을 이루기 위한 멘토가 되겠다” 고 말했다.
이정민 원장의 경험과 노하우로 꿈을 이루기 위한 멘토가 되겠다는 포부는 그의 다양한 경력이 뒷받침해준다. 이정민 원장은 국내외 애견심사 및 도그쇼에서 BEST IN SHOW를 다수 수상했으며, 한국애견협회에서 핸들러 분과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시절 반려동물 권익향상특별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한국애견협회 미용 심사회원, 핸들러 심사위원, 전경종 심사위원, 부장심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는 등 한국애견협회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하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이정민 원장은 “운영하고 있는 이정민애견미용학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심사에 따른 깊이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국내 최초로 스페인 마리나도르 미용심사 및 도그쇼 초청심사를 진행했으며, 국내 최초 유럽 EU 애견 미용사 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이정민 원장은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에 걸맞도록 앞으로도 더 깊이 있는 연구와 폭넓은 활동으로 관련 업계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