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리뷰] 편의점 햄버거계의 헤비급 ‘더블 스테이크 버거’

[이뉴스코리아 심건호 기자]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식문화의 변화로 인해 편의점 음식은 나날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제는 요리에 가까워지고 있는 편의점 음식 중 간단한 간식과 식사 대용이 되는 편의점 햄버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첫 시간에는 먼저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는 ‘더블 스테이크 버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더블 스테이크 버거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더블 스테이크 버거(사진=심건호 기자)

-제품명: 더블 스테이크 버거
-가격: 2,800원

맥도날드의 빅맥에 비견되는 큰 사이즈와 2장의 패티는 편의점 햄버거 중에서도 큰 사이즈를 자랑하며 존재감을 발휘했다. 2,800원이라는 가격은 패스트 푸드점의 런치타임 햄버거 가격과 그리 멀지않은 위치에 있지만, 편의점 햄버거에서도 헤비급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모습이다.

2.영양정보

헤비급의 몸집에 어울리는 성분 함량(사진=심건호 기자)

-총 내용 용량 328g
-칼로리(kcal) 815kcal
-나트륨 1780mg / 탄수화물 85g / 당류 19g
-지방 39g / 트랜스지방 0.2g / 포화지방 11g
-콜레스테롤 130mg / 단백질 31g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절대로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로 선정될만한 칼로리와 나트륨을 보이고 있다.

3.크기

성인 남성의 주먹과 대어봐도 결코 크기에서 주눅들지 않는다(사진=심건호 기자)

위에서 봐도 보통 크기가 아님이 눈에 보인다.

4.실제 내용물 모습

햄버거의 윗부분은 샐러드가 있으며 패티 가운데에 모여있다(사진=심건호 기자)
햄버거의 아랫부분에는 소스가 있으며 이 역시 패티의 중앙에 몰려있는 모습이다(사진=심건호 기자)
패티와 패티 사이에는 치즈가 있다(사진=심건호 기자)

내용물의 구조는 [빵 + 소스 + 패티 + 치즈 + 패티 + 샐러드 + 빵]의 구조를 이루고 있었다. 편의점 햄버거 중 가장 육중한 규모의 더블 스테이크 버거는 미니스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600원을 추가할 경우 작은 콜라 캔을 구매할 수 있다.

작은 콜라 캔과 함께 먹을 경우 총 칼로리는 햄버거의 815kcal와 콜라의 95kcal을 더한 910kcal이다.

나날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편의점 먹거리, 영양정보를 보고 손을 뻗지 못할 수도 있지만 가끔은 직장인과 학생 등의 든든한 한끼 식사와 간식이 되어주고 있다.[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