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은 서구청,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하나금융티아이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하나금융코딩캠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하는 MOU 체결을 지난 17일에 서구청에서 진행해 인천 서부 관내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 멘토링을 포함한 진로 탐색 및 IT전문가와의 만남, 직업체험교육 등의 사업에 3개의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한다.
인천 서부지역 코딩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은 자문 및 학교 참여 협력을 지원하고, 구청은 지역사회 및 관계기관 협력 등의 행정적 자원을 지원하며, 하나금융티아이는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한다.
하나금융티아이의 하나코딩캠프는 오는 9월부터 인천 서부 일부 지역에 2017학년도 시범교육을 할 예정이며 2018학년도부터는 점차 서부 전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인천 서부교육지원청 장제우 교육장은 “미래 사회를 대비한 코딩교육 등의 SW교육 활성화가 교육의 중요한 목표가 되는 현시점에서 미래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인재 육성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하나금융티아이 박성호 대표는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며 교육적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해 서부교육지원청과 긴밀히 상의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