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만을 위한! 30분 순환 운동 커브스!’ 근력 운동, 가볍게 걸으며 심박 수 유지 및 근육 휴식, 이렇게 단순한,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같은 30분 순환 운동이 피트니스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여자의 몸에 맞춰 디자인된 유압식 저항 기구를 사용하여 개개인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가 조절되는 특성이 있어, 초등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며 하는 운동이다. “재미있게, 빠르게, 안전하게”라는 세 가지 모토를 내세워 2006년 10월 1호점이 문을 연 이래 7년 만에 가맹점 200호를 돌파할 정도로 그 열기가 대단하다. 커브스 수락산클럽 곽민기·이수현 공동 대표를 만났다.
커브스의 열기가 대단한 데 수락산클럽을 찾는 손님은
저희 커브스 수락산클럽의 회원은 초등학생부터 70대~8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하고, 임산부도 많이 찾으십니다. 오픈한 지 한 달 남짓 되었는데 현재 등록한 인원만 170여 명입니다. 저희 지점을 비롯하여 5개의 커브스가 동시에 오픈했는데, 저희 수락산클럽의 회원 등록수가 1위일 만큼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점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저희 수락산클럽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시~13시, 16시~18시 문을 열고, 공휴일은 모두 쉽니다.
커브스를 찾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커브스 본사의 여성만을 위한 피트니스, ‘재미있게·빠르게·안전하게’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의 믿음으로 마음 편하게 운동할 수 없었던 여성 분들이 많이 등록하고 친구 추천과 입소문으로 더 사람들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간판을 따로 달지 않아도 항상 많은 손님이 방문하십니다. 더불어 저희 커브스 브랜드는 모든 지점에서 매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브스에서 사용하는 기구 또한 클럽은 미국 본사에서 직수입하여 손님들이 편하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커브스의 직원 관리는
커브스 직원은 본사에서 2주간의 교육을 받고 지점으로 오게 됩니다. 처음 커브스 오픈 준비를 하면, 본사에서 커브스 전체적인 교육, 실내 인테리어, 기구 등 모든 것을 지원해줍니다. 그래서 부담이 덜합니다. 또 본사에서 꾸준히 교육을 받고, 지점별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곳 수락산클럽에는 2명의 공동 대표와 3명의 직원으로 5명이 함께 근무합니다.
커브스와 다른 피트니스와의 차이점은
커브스는 바쁜 현대 여성들이 하루 딱 30분만 투자하여 운동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통하여 통해 다이어트는 물론 체형조절, 부인병, 성인병 예방 등 여러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저희는 심박 수를 한 번에 빠르게 올리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곳 직원 분들은 1명을 제외하고 모두 아기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그래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곳에 등록한 회원님들의 각각 목적에 맞는 운동을 도와주고 있어서 더 가족적인 분위기이고 애틋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저 또한 커브스 회원이었다가 창업을 했습니다. 그만큼 커브스 순환운동이 내세우는 특징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지역 밀착형, 30분 운동만으로 효과, 검증된 운동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 앞으로 18개월 안에 이곳에서 새로운 지점을 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또 ‘클럽 데이’라는 것을 만들어서, 다른 지점에서는 볼 수 없는, 체험할 수 없는 고객분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꾸준히 준비하여 차별화를 더욱 내세우고자 합니다.
저희 커브스는 여성 전용이기에 남성들의 시선에 신경 쓸 필요도 없고, 서로 편하게 아무 때나 오면서 쉽게 친해지고, 마음이 오가는 클럽이 되고 싶습니다. 더불어 느낌을 주고받는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