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저는 아이들을 좋아하는데다 어린 조카들이 여러명이 있다. 조카들 데리고 놀러다니다 보니 키즈카페가 눈에 많이 띄었다. 마침 휴직 중이고 해서 한번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사실 처음에는 힘든 점이 많아서 살도 많이 빠지고 했는데 지금은 아이들이 신나서 노는 것을 보면 즐겁고 재밋고 전보다 아이들이 더 많이 좋아졌다.
이곳 만의 장점이라면
키즈카페에 트램폴린이 없는 곳이 많이 있지만 우리는 트램폴린이 있다. 그리고 편백나무존이 따로 있다. 편백나무가 아토피 치료 효과에 좋다고 해서 꾸며놓고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다른 지역에서도 편백나무 소꼽놀이를 하기 위해서 오기도 한다.
점핑런만의 특별한 생일파티란
위생상태나 음식물 제품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편이다. 평상시에는 스낵만 팔기는 하지만 특별히 생일날을 대비해서 생일파티 음식이 준비돼 있다. 그것은 친구가 하는 파스타 가게와 협업을 해서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양을 준비해 놓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함께 출장서비스로 직접 상차림을 해주니 어머니들이 간편하시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이다.
생일파티 요리 같은 경우는 10인분만 주문해도 어린이20명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사실 아이들은 노느라 잘 먹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다. 요즘 경기가 별로 안 좋아서 생일파티를 해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머니들이 좋아하신다. 그리고 빅버거 케잌이라는 독특한 케잌이 있어 많이 신기해 하기도 한다.
키즈카페에 대한 생각
가끔 키즈카페의 안전상의 문제 등으로 나쁘게 기사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일면일 뿐인데 간혹가다 그런 부분만 보시고 키즈카페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해서 안타깝게 생각한다. 키즈카페는 충분히 안전하고 위생관리도 잘 하는데 일부분 가게의 단면만 보시고 꺼리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계획은
키즈카페를 운영하다 보니 문화 강좌에 관심이 많으신 어머니들이 많으셨다. 그 그래서 이곳에서 4D프레임이나 천연비누 만들기를 배워볼 수 있는 문화 강좌 같은 것을 열어보면 어떨까 싶어서 계획중에 있다. 이곳이 놀이공간이기는 하지만 더불어 아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