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패션에 민감하다. 패션이라 하면 포괄적인 단어라 어떤 것만이 패션의 요소다, 라고 딱히 정하기 어렵다. 하지만 헤어스타일은 그 요소의 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그것도 큰 비중으로.
단순히 머리를 정돈하기 위해 헤어숍을 찾는 시대는 지났다.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헤어숍을 찾는 것이다.
이철헤어커커 동아아울렛점의 강다은 디자이너를 만나 현대인들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추구하는지, 대구지역의 흐름과 디자이너만의 헤어관리법을 들었다.
▲ 남성의 헤어 트렌드
남성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매장에 오는 분들 대부분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투블럭 컷이 큰 흐름이었다면, 현재는 층이 뚜렷하게 보이는 스타일 보다는 소프트한 스타일이 흐름이라 볼 수 있습니다.
두상과 모질에 따라 손질하기 편한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손질이 편하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질이 두껍고 힘이 강한 경우에는 짧게, 얇고 부드러운 경우에는 조금 길게 적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하는 것을 원하는 흐름입니다.
▲ 여성의 헤어 트렌드
여성은 현재 단발머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묶을 수 있도록 단발머리를 찾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 길이는 어깨가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색을 통해 새로움을 찾는 여성도 많습니다. 같은 색이라도 빛의 반사에 따라 다른 색으로 연출이 가능한 색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쓰리 톤으로 연출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데이션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무실에 있어야 하는 직업을 갖은 분들은 강한 색을 연출하기에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밑 부분은 강하게 윗부분은 검은색으로 서서히 색이 변하는 그러데이션 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펌은 컬이 두껍고 강한웨이브 보다는 자연스러운 것이 흐름입니다. 끝에만 살짝 웨이브를 주는 S컬 또는 C컬 같은 펌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보다 가벼운 헤어스타일이 흐름을 이룰 것 같습니다. 무거운 헤어스타일이 아닌 자연스러운 것을 유지한 가벼운 일자형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길이도 지금보다는 길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흐름은 한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강다은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헤어 관리법
샴푸는 가볍게 적용하고, 트리트먼트는 5분 정도 적용하는 것이 좋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샴푸를 오래하고 거품상태로 5분가량 유지하다 헹구는 것을 제안합니다. 샴푸자체에 미네랄과 당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미네랄 성분은 수분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발에 수분적용이 되기 때문에 거품상태로 5분가량 유지하는 것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