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Photo)으로 그리는 그림(Graph)이라는 의미의 사진(Photograph). 그만큼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느낌과 생각을 정리하고 그것을 표현하려는 노력이 중요한 것이 사진촬영이다.
하얀스튜디오 신재욱 대표는 30년 업력의 사진 테크닉과 고객과의 교감을 통한 고객맞춤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취업사진,여권사진,프로필사진을 맞춤촬영, 맞춤수정에서 사진출력까지 15분이면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받는다.
특히, 빠른 시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포즈를 찾는 것이 신 대표의 강점. 고객이 편안함을 느끼며 물 흐르듯이 자연스로운 포즈와 진솔한 순간을 포착한다. “충분히 촬영해 고객의 가장 좋은 포즈를 찾습니다. 고객과의 교감이 있어 가능합니다”
고객이 최상의 만족을 하도록 고객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 맞춤 수정까지 꼼꼼하게 소통한다.
그래서일까. 하얀스튜디오의 취업사진,여권사진등 맞춤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며 전국에서 고객이 찾는다. “흔한 간판도 없지만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진에 만족하고 사진촬영이 재미있었다고 말할 때 가장 보람되죠”
오랜 업력만큼이나 기억에 남는 고객이 궁금했다. “요즘 취업난 때문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고민을 하시는데 이력서 사진 촬영한 청년이 광양제철소 입사에 붙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 뿌듯했습니다. 우는 아기도 금새 방긋방긋 웃으면 사진 촬영해 아기 어머니들이 놀라시죠”
말을 이어가던 신 대표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아름다운 모습을 남기고 싶다며 단정한 모습으로 영정사진을 찍는 어르신도 마음에 남습니다”
그가 담아내는 아름다운 사진만큼이나 고운 심성을 지닌 신 대표는 받은 것은 나눠주자는 게 삶의 신조다. 앞으로도 지속성장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것이 그의 소박한 꿈.
“월드비전 활동 등 이웃을 돕는 활동을 꾸준히 합니다. 향후 하얀스튜디오를 확장해 어려운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사진촬영 기술을 가르쳐 일자리를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교감하며 찰나의 순간을 영원한 기록으로 남기는 하얀스튜디오의 신재욱 대표. 그의 바람대로 더 많은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고 더 많은 이웃과 공존하는 하얀스튜디오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