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곧 즐거움, 허브나무 비산점 이현정 대표

커피가 인생에서 주는 즐거움을 일찍 알아버린 이현정 대표. 가족들과 함께 허브나무를 운영하면서도, 매일 손님들을 만나면서도 즐거움을 느끼기에 행복하다는 그녀에게 허브나무가 가지고 있는 커피와 허브의 즐거움을 들어보았다.

▲ 한적한 곳에 위치해 아늑한 느낌이 드는 카페입니다. 허브나무 안양비산점은 어떤 특징을 가진 카페입니까?

보통 번화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주로 테이크아웃을 하며, 젊은이들이 공부를 하거나 만나서 대화를 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젊은층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카페는 많지만 어머니들이 가서 편하게 이야기 나눌 곳이 없다는 점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여유로운 시간에 지인들끼리 모여 식사를 하고 커피를 마시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고, 그로 인해 탄생한 곳이 허브나무 안양비산점입니다.

한 사람당 한 잔의 메뉴를 주문하면 허브찜질팩과 허브차를 서비스로 제공해 드립니다. 모두가 아시는 것처럼 허브는 자연적인 치유기능을 가지고 있어, 어깨에 찜질팩을 올려놓게 되면 피로가 풀리고, 한 잔의 허브차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관악산 등산길과 접해있어 등산을 하신 분들이나 모임을 가지고 차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연과 가깝다는 환경과 허브 차부터 오일까지 다양한 허브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힐링카페’를 모토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저희의 서비스에 만족한 분들이 단골이 되어 많은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계셔서 뿌듯함을 느낍니다.

▲ 허브카페이기 때문에, 허브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손님들이 와서 주로 찾으시는 허브나 추천할만한 허브가 있으신가요? 그에 대한 효능도 듣고 싶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통해 접하셔서 고객들이 먼저 원하시는 허브를 찾기도 하십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추천해드리는 허브가 있다면 라벤더, 캐모마일, 루이보스, 페퍼민트 등입니다. 라벤더는 피로회복이나 심신안정에 효과가 좋습니다. 소화 작용에 좋은 것은 캐모마일, 루이보스, 페퍼민트로 식사를 하고 오시는 분들에게 주로 추천해드립니다. 휴식이 필요한 임산부 손님들에게는 양수를 맑게 해주는 루이보스와 수유에 좋은 펜넬을 드립니다. 허브는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저 역시도 카페를 열면서 허브에 대한 공부를 매일 하고 있는데, 불면증에 크게 도움을 받은 것이 라벤더입니다. 라벤더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주고 나니 잠을 잘 자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몸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허브에 큰 매력을 느낍니다.

▲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의 자부심이 넘쳐 보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저에게 커피는 즐거움이며, 카페는 그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큰 욕심은 없습니다. 그저 손님들이 오셔서 음료를 드시고, 저희만의 서비스를 받고 만족하고 돌아가신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너무 좋다고 표현하시는 분들을 만나면 저 역시도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시작할 때의 그 마음을 끝까지 유지하면서 손님들이 와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쉼터가 되었으면 합니다. 실제로도 가족끼리 운영하기 때문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젊은 CEO로서 같은 청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해주고 싶은 말보다는 제가 느낀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커피가 너무 좋았고, 인생에서 즐거움이라고 생각해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나중에 카페를 꼭 하고 싶다는 꿈을 품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자신이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언젠가는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계속 갔으면 합니다. 사람은 생각한대로 꿈꾸는 대로 간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자신만의 꿈을 끝까지 품고 간다면 삶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