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대해진 요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이다. 그 중에서도 인테리어 화분, 꽃 하나로 인해 생동감을 더할 수가 있고, 실내외 공간에 화분이 있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꽃집에 드나들던 남성들도 스스럼없이 방문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구매할 만큼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 있다. 보는 즐거움과 심신 안정 기능을 통한 건강까지 얻을 수 있는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브라더가든’ 김선영 대표를 통해 들어보자.
▲ 화분과 꽃은 특별한 날에만 구매하는 인식이 강했던 예전에 비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쓰이고 활용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어느 정도 체감하시나요?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온 꽃과 식물이 이제는 반려식물이라는 말과 함께 트렌드가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현대생활 속에서 따뜻한 감성과 여유로운 자연공간에 대한 생각은 점점 많은 사람들이 추구하고 원하게 되는데요.
최근 환경적인 문제인 미세먼지나 새집증후군 등에 대응하여 공기 정화의 고마운 기능과 더불어 크게 돈을 들여 벽지나 가구를 구입하지 않고도 실내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어서 그린인테리어 소품으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동종 업체도 많이 생겼습니다. ‘브라더가든’ 의 특징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희는 첫째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랜트디자인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로는 관상가치가 높으며 건강한 식물 선정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고객의 취향이나 용도에 맞는 만족스러운 선택에 도움을 드리며 모든 상품은 본점에서 제작과 배송까지 진행하여 동일한 퀄리티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식물의 전문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성원에 보답해드리고 있습니다.
▲ 살아있는 식물이다 보니 관리를 소홀히 하면 금방 시들게 됩니다. 식물관리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식물관리의 요건에는 물, 온도, 햇빛, 통풍이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통풍입니다. 물을 제때 주어도 바람이 통하지 않는 공간이라면 병충해에 걸리는 가장 좋은 환경이며 화분속의 흙이 잘 마르지 않아 과습이 되어 잎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봄에서 가을까지는 창문을 자주 열어 화분을 잘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겨울에는 물주는 횟수를 줄여 과습에 주의해야 합니다.
▲ 인테리어용으로 혹은 기능적으로 특별히 팁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할 때 무채색의 모던한 느낌을 주는 시멘트 화분이면 도회적인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때 같은 식물을 식재하여 통일감을 주는 것도 좋지만 높낮이나 모양을 다르게, 또는 다른 식물을 선택하여 식재하면 조금 더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어요. 시멘트 특유의 거친 질감이 멋스럽기도 하지만 가볍고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실용적인 부분에서도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분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또 선인장은 전자파 차단의 효과도 있고 밤에 산소 배출을 하기 때문에 침실 같은 공간에도 좋아요. 선인장 관리는 조금 편한데 한 달에 한번정도 물주고 겨울에는 좀 적게 줘도 되죠. 직장인이나 학생들 책상에 놓고 스트레스 받거나 휴식할 때 가끔씩 봐주면 심신 완화가 될 거에요. 인테리어화분으로 하나쯤 두시면 기능적, 심미적으로도 좋겠죠?
▲ 대표님의 운영철학과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브라더가든’의 운영철학은 한결같은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변치 않는 마음으로 품질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식물을 직접 경험해보고자 집에 식물을 갖다놓고 직접 관리하면서 장, 단점 파악을 하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통풍관리 문제로 인해 식물관리가 특히 어렵기 때문에 제가 직접 관리하면서 겪은 경험들이 손님들에게 큰 조언이 되기도 합니다.
목표는 플라워 서비스 전문 숍으로서 특별함과 따뜻한 감동을 전해드리는 메신저가 되는 것입니다. 아직 먼 곳까지는 배송이 힘들고 서울, 경기 지역만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추후에는 전국배송까지 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