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탈모 선두주자, 이제 흰머리까지’

‘나이가 들었다’고 느껴지는 시기가 있다. 듬성듬성한 머리숱과 흰머리가 보일 때다. 어려보이는 사람의 특징은 탄력적인 피부에만 있지 않다. 숱 많고 윤기 있는 모발과 생기 있는 검은 머리다. 하지만, 요즘 듬성듬성한 머리숱과 흰머리는 장년층의 고민만은 아닌 듯하다. 유전적인 경우일 수 있지만, 젊은 층의 모발에도 흰머리가 늘고 있다. 이는 불규칙한 생활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그리고 스트레스 탓이다.

피부 관리 30년, 두피 관리 20년. 이는 wt-메소드(Method) 오산점 이보연 원장이 피부 관리와 두피관리를 위해 걸어온 시간이다. 먼저, 피부 관리 분야에서 일을 해오던 그녀는 ‘피부와 두피는 함께 가는 것’이기에, 두피관리 분야도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다. 현재 ‘wt-메소드’는 20년을 바라보는 탈모, 흰머리 관리 전문 기업이다. 이 원장은 wt-메소드(Method) 오산점과 동일한 시기에 시작해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이 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숍을 운영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꾸준한 자기계발과 고객을 향한 진심어린 서비스마인드”라는 답이 돌아왔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가장 어려운 말이기도 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새로운 기술이 출시되었을 때, 가장 먼저 도입하고 임상실험을 하는 것도 비결”이다. 이를 증명하듯, wt-메소드 오산점에서는 탈모는 물론 흰머리 관리까지 가능하다. 이 원장의 말처럼 “피부 관리처럼 두피관리 분야처럼 연구하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란 말이 있다. 급격하게 온도변화가 이루어지면 모발이 갑자기 빠질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비단 계절 탓만은 아니다. 여름철의 생활습관과 식습관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급격한 온도변화와 여러 이유로 두피관리의 중요성이 절실해 졌다면, 먼저 상담을 받아 볼 것을 추천한다. 이에 이 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두피관리 센터에서 체험 관리는 이벤트를 통해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며 “아직도 두피관리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데, 두피 상태를 알아야 탈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며 두려움을 느끼지 말라고 독려한다. 두피상태를 알아야 자신에게 맞는 헤어전문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헤어전문제품은 두피와 모발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어서다. 물론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것은 당연지사다.

wt-메소드는 탈모관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됨은 물론 천연재료로 제작된 독일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흰머리를 검은머리로 되돌려주는 ‘백모프로그램 흰머리 관리’도 인기다. 백모프로그램 흰머리과정은 기존의 새치염색이 화학적 과정을 통한 염색이라면, wt-메소드의 흰머리 관리는 탈색과 염색과정이 아닌 인모에서 추출한 색소와 trp효소를 보충하면서 진행하는 관리다.

wt-메소드 오산점은 두피관리가 집에서도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이것이 지난 20년간 wt-메소드 오산점이 건재할 수 있었던 이유다. 이에 이 원장은 할 수 있을 때까지는 현장에서 일하고 싶다는 뜻을 피력했으며, 그동안 터득한 다양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관리사에게 모두 전수해 경영자의 마인드로서 두피관리 경영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판로를 마련해주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