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에서 핫한 스타일을 이끄는 리안헤어는 고객의 이미지에 맞게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헤어살롱이다. “정형적인 스타일보다는 감각적인 스타일로 트렌드를 선두하겠습니다”라며 김포에서 최고의 헤어살롱을 꿈꾸는 리안헤어 유키 디자이너를 만나보았다.
▲ 리안헤어는 어떤 곳인가요?
1년 전 일산에서 일하다가 김포가 신도시 설립과 함께 활성화될 거라고 생각해 이곳에서 디자이너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포에는 서울에 사시다가 이사 오는 분들이 많아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는 만족을 못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디자이너의 실력과 상담은 기본으로 서비스적으로도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저희는 릴렉스한 샴푸가 가능한 바스실을 시작으로 끝까지 편안함을 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펌이나 염색 등의 긴 시술 시간 때문에 힘든 경험이 있다면 저희는 피로감을 풀어주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을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 스타일을 연출하는 헤어 디자이너만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10년 넘게 일을 하면서 슬럼프도 있고 힘들었던 적도 있었지만 한 번도 이 직업을 이직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오래 일하면서 제 자신을 뒤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도 되었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겨 즐기면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 헤어 디자이너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추구하고 선두 할 스타일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 매력에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유행할 스타일을 알려주세요
10년 전에는 샤기가 붐이었던 때가 있었는데 패션도 복고가 유행이듯이 헤어스타일 역시 모던하지 않은 스타일과 샤기나 펑키 느낌이 있는 스타일이 유행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바라는 헤어미용의 전망이 있습니까?
경쟁 사회이다 보니 미용인들의 자질을 떨어뜨리지 않는 디자이너와 숍들이 많이 생겨나 미용업계를 좀 더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병원에 가면 원장과 의사를 보고 수술을 결정하듯이 저희 헤어살롱도 똑같이 디자이너들의 실력과 경력을 믿고 스타일을 맡길 수 있는 시민의식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리안헤어에서 나아갈 수 있도록 디자이너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계속 일하고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또한 많은 노동 시간과 함께 고객 상담 등 힘든 여건 속에서 자신을 훈련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조금 더 나은 환경과 인식이 생겨 헤어디자이너로서의 자부심을 갖춘 많은 인재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의 꿈과 포부를 말해주세요
김포의 구래동이 제일 잘 나가는 스타일의 시작 지점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리안헤어의 저를 포함으로 많은 헤어디자이너들이 미래를 이끌어가는 스타일을 같이 발전시켰으면 좋겠습니다. 김포에서 핫한 스타일을 하고 싶다면 리안헤어가 책임지고 스타일을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