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스튜디오를 원한다면 홍대 앞 7층 스튜디오로 향해볼 것을 권한다. 사진학과 캠퍼스 커플 출신 부부가 운영하는 스튜디오다. 세상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는 스튜디오 서울시 마포구 ‘7층 스튜디오’ 김동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김동규 대표는 스튜디오 오픈 위치를 홍대 앞으로 정하고 조건에 적합한 곳을 찾기 위해 100여 군데 물색한 끝에 지금의 스튜디오를 택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처음 본 장소였다. 김동규 대표의 스튜디오 운영 경험과 아내의 쇼핑몰 프리랜서 사진작가 경력이 더해져 7층 스튜디오가 탄생했다.
서울시 마포구 7층 스튜디오는 세상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는 스튜디오다.
7층 스튜디오의 이채로운 점은 복도식 배열이다. 콘셉트에 적합한 각각의 룸을 지니는데 클래식, 모던, 빈티지가 주 테마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파스텔톤의 복도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오픈 1년여 만에 입소문이 자자해 예약이 물밀 듯 밀려온다.
7층 스튜디오 모든 콘셉트룸은 통창이 있어 채광이 훌륭하다. 사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자연광에 집중했다. 가능한 모든 창을 살려 설계했다.
7층 스튜디오는 셀프 웨딩촬영, 쇼핑몰 촬영, 야외 촬영, 스튜디오 렌탈 등을 진행한다.
7층 스튜디오는 셀프 웨딩촬영, 쇼핑몰 촬영, 야외 촬영, 스튜디오 렌탈 등을 진행한다. 돌 배넷 가족 사진 등 일반 사진 촬영도 물론 가능하다. 쇼핑몰 제품 촬영이나 야외 촬영 대행도 시행한다.
7층 스튜디오는 SNS와 홈페이지 등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김 대표 부부의 오랜 경력으로 이미 유명세를 탔다. 어느 쇼핑몰의 매출 실적이 낮은 제품이 있었다. 이곳에서 촬영을 하고 매출이 수백 퍼센트 올랐다. 그 후 계속해서 촬영을 하려 찾는다. 김동규 대표는 7층 스튜디오를 찾는 고객 모두가 대성하기를 마음으로 늘 기도한다고 말한다.
7층 스튜디오의 이채로운 점은 복도식 배열로 콘셉트에 적합한 각각의 룸을 지니는데 클래식, 모던, 빈티지가 주 테마다.
찬찬하고 프로페셔널한 성격의 김동규 대표는 홈페이지도 꼼꼼하게 운영하고 있다. 스케쥴을 나타낸 달력에는 콘셉트별 예약 목록이 빼곡하다.
김동규 대표가 설명하는 사진 잘 찍는 법을 소개한다. 처음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 후 제공되는 매뉴얼을 세 번 정독하는 것이다.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기능은 전체 탑재된 기능의 10% 정도다. 색감, 화이트밸런스, 스타일 등 다양한 제어 기능이 있는데 전부 사용하지 못한다. 어떤 기종이든지 설명서 정독으로 100% 사용할 수 있다. 그렇게 카메라 활용법을 익히고 촬영과 병행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김동규 대표는 7층 스튜디오를 찾는 고객 모두가 대성하기를 마음으로 늘 기도한다고 말한다.
7층 스튜디오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하며 실제 7층이다. 7층 스튜디오를 찾아 촬영하는 모든 고객이 고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기를 김동규 대표는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