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평창무지개송어횟집은 오픈한 지 3년 만에 입소문과 인터넷을 통해 방문하는 손님들로 단골손님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대로변이 아닌 안쪽에 위치해 있지만 소문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 강원도 평창의 송어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으로 강남, 일산, 부평, 인천 등지에서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송어는 지방함량이 4.6%이고 DHC 및 EPA의 함량은 1일 섭취 권장량의 1.8배나 들어있어 동맥경화, 뇌졸중 등과 같은 순환기계통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12, D, 나이아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 칼슘 흡수율 향상,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송어는 1급수에서 사는 민물고기로서 여름철에 생선회로 먹어도 비브리오 패혈증에 걸리지 않는 안전한 식품이다. 또한 송어는 차고 맑은 물에서 자라 간디토스마 감염 위험이 전혀 없다.
평창무지개송어횟집 권영안 대표(이하 권 대표)는 “송어 회는 평창 무지개 송어가 최고이며 육질이 쫀득쫀득하고 색깔도 선명하여 드셔본 분들은 아실 거다. 고소하고 쫄깃하면서 맛이 좋다.”고 밝혔다.
KBS2tv 생생정보통을 통해 전파를 타고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더욱 많아진 평창무지개송어횟집 권 대표는 “송어는 혈액순환이 잘되며 피부가 좋아지고 연세 있으신 분들의 뇌혈관 질환에도 탁월한 식품이다. 여름에 생선회 섭취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송어는 차고 맑은 1급 민물 생선이기 때문에 병균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다.”고 전했다.
평창무지개송어횟집은 저렴한 가격으로 1kg 한 마리를 2인 기준으로 선보이며 매운탕 값을 받지 않는 상차림으로 가격 대비 손님 만족도가 높다. 사장과 직원 모두 가족에게 내놓는 마음으로 손님을 대하고 있어 착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송어 횟집으로 유명하다.
또한 단체 10인 이상 예약 시 숯불 바비큐와 강원도 횡성 어답산 더덕구이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강원도 산지직송으로 도심에서 강원도 평창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콩가루, 야채 등의 재료들도 엄선하는 깔끔한 평창무지개송어횟집에서 송어의 참 맛을 느껴보길 바란다.
▲ 평창무지개송어횟집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
–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 580번지 – 전화번호 : 031.847.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