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산모 스파 ‘아기’는 양수에서 스파

삼성동에 사는 송지연(30세) 씨는 3달 전 임신소식을 알았다. 결혼 후 기다려왔던 임신이었기에 확진을 받고 심장이 터질 듯이 기뻤지만 행복이 그리 오래 지속하지는 못했다.

“태교, 잘할 자신 있으신가요?”

지연 씨는 여느 산모가 그렇듯 태교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다. “전자파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건 알지만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이미 생활에 일부분이 되어버린 전자제품부터 먹는 것부터 입는 것까지 뭐하나 태어날 아이의 건강을 위해 따져 입거나 먹을 수가 없다고 설명한 지연 씨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을지 아무리 고민해 봐도 마땅한 묘책을 찾을 수가 없어 고민이다.

게다가 날이 지날수록 지연 씨의 몸에서는 이곳 저곳에서 적신호를 보내오는데 정보의 홍수 속에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또 자신에게 맞는 관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전문가의 조언이 절실히 필요하다 말한다.

‘취향저격’ 산모 개개인에게 맞춤형 테라피를 제공한다. ‘더 트루’

삼성동에 위치한 ‘더 트루(The TRU)’는 0ne & Only, Organic, Optimal Outcome 등 3가치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에 시작된 임산부 전문 스파다. 다양하고 전문화된 콘덴츠를 통해 고객맞춤 관리를 지양하는 더 트루는 체계적인 상담을 필수로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맞춤 운동과 테라피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감에 따라 그 날의 컨디션을 고려해 테라피를 제안한다.

‘더 트루’의 주력 프로그램은 ‘카디오바 메소드(Cardio barre method)’와 ‘마더 투 비(Mother To Be)’테라피를 꼽을 수 있다. 먼저 임산부만을 위한 ‘마더 투 비(Mother To Be)’테라피는 임신전의 수양관리부터 임신 중, 출산 후에 이르기까지 태아와 산모를 건강을 돕는다. 관리는 마사지퍼투(Massage for two), 블리스풀 맘(Blissful Mom), 헤드 투 토우(Maternity Head to Toe), 베이비문 핏(Babymoon Fit) 등 총 4단계의 관리가 이루어진다.

마더투비바 마사지는 태교에 좋다. 임신 중에는 엄마가 편안해야 태아도 편안하기 때문이다. 마사지는 신체 아래 부분의 긴장을 완화 시켜주며, 임신 중에 다리가 붓는 것을 개선해준다. 또한 여성의 심장과도 같은 자궁과 방광에 무리가 없어 더욱 좋다. 이러한 강점이 인증되어 ‘마더투비바’ 테라피는 산부인과 전문 병원 ‘제일병원’에 런칭되어 산모의 건강을 돕는다.

그리고 카디오바 메소드는 ‘발레 피트니스’와 ‘코어 컨디셔닝’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관리로 유산소 운동의 장점과 발레의 신체균형을 위한 ‘Alignment, Balance, Unwind Breathing’ 바워크아웃의 정석을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흡사 발레리나 같이 길고 우아한 목 라인과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신체재활 및 다이어트에 필수인 팻버닝은 물론 체력향상과 이상적인 자세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더 트루’는 트레이너와 고객 간의 교감을 위해 소그룹으로 구성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부에 거울을 모두 없앴다. 또한 보다 전문성 있는 관리를 위해 정기교육이 일주일에 두 번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지도자 능력개발 과정을 제공해 성장 도모를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다양한 콘덴츠 개발은 물론 테라피에 이용하는 스톤, 오일스틱, 향, 캔들 등 다양한 천연 재료를 자체 제작해 신뢰를 더한다.

이 외에 ‘더 트루’는 동안열풍이 불면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톡스(detoxificatiob) 음료를 자체 제작하고 있다. 이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을 넘어 네버에이징(Never-aging)을 추구’하는 것이다. 건강관리의 첫 번째가 신체 정화이기에 디톡스 음료는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어 과잉섭취는 많은 반면 활동량은 적은 현대인의 건강을 돕는다. 또한 신체가 정화되기에 자연스럽게 건강한 다이어트도 가능하다. 이에 더 트루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에게 ‘30일 디톡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내면과 외면의 건강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더 트루는 직영 매장으로 삼성오쿠우드호텔본점, 강동점에서 만날 수 있었지만, 보다 많은 고객의 건강을 위해 집 근처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스파와 테라피의 결합에 이어 문화와 콜라보를 이루어 세미나 오픈 하우스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스파를 즐기는 이들 간의 정보공유는 물론 친목 도모를 돕는다. 2015년 하반기에는 베이비 샤워 파티, 브라이드 샤워 파티에 스파를 결합한 스파파티를 계획 중이기도하다. 스파파티는 소규모로도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에 관한 정보도 접하고 유명한 푸드 그룹과 제휴를 맺어 건강하고 질 높은 요리를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