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혁신의 시대라지만, 옛 것의 노하우를 무시한다면 발전할 수 없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금단비가 청주 지웰시티점 한수정 원장은 바로 그런 점을 알고 있는 에스테티션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관리인 카이로프랙틱과 전통의 관리인 골격기공법을 적절히 활용해 고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뷰티전문가인 한수정 원장을 만났다.
▲ 다른 개인 에스테틱과 다르게 금단비가가 전문 토탈뷰티숍으로 주목받는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신다면?
정담스님의 사행골기관리법을 토대로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 금단비가입니다. 지웰시티점 역시 전통의 골격기공관리법으로 작은 얼굴은 기본이며, 두피탈모전문인 탈모앤베버힐과 스위스 왕실에서 사용하던 브랜드인 발망 제품을 활용한 피부 관리 등 3가지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토탈뷰티숍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곳에서 전반적인 뷰티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만, 하나가 더 있다면 고객이 가지고 찾아오는 문제점이 생기게 된 근본의 원인을 찾아 중점적인 관리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뷰티숍을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작은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의 원인은 척추측만이나 어깨높낮이 불균형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어깨와 척추교정을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치유해주고 작은 얼굴과 피부 관리를 중점적으로 해드리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다는 것 또한 금단비가의 장점입니다.
▲ 금단비가 지웰시티점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원장님만의 특별한 기술이나 자랑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고객들에게 금단비가의 관리는 치아교정과 비슷하다고 설명합니다. 치아도 뼈와 근육을 당겨서 교정하는 것처럼, 작은 얼굴이나 어깨교정, 척추교정도 비슷하기 때문이지요. 근육과 뼈를 이완시켜 원래의 균형 잡힌 체형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다른 숍보다 몸의 변화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매력을 느껴 금단비가를 만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만의 특별한 기술까지는 아니지만, 호주에서 카이로프랙틱을 오래 공부해왔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의술에 가까울 정도로 마사지보다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요법으로, 그만큼 전문성이 있는 현대관리법입니다. 우리나라 전통요법 역시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에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고, 카이로프랙틱과 전통 요법을 접목시키면 매력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온고지신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전통의 골격기공법과 현대의 카이로프랙틱을 접목시켜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제가 가진 능력을 고객들에게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 원장님을 뷰티업계로 이끈 뷰티의 매력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그동안 있었던 고객님과의 에피소드도 함께 들려주신다면?
저는 고객님들을 관리해드리면서 인간관계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스킨십을 통해 교감하는 것이 뷰티이기 때문이지요. 저의 손으로 고객의 단점을 치유해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난 뒤의 보람은 이루 말할 수 없고, 관리를 통해 고객의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는 점에서 저의 역할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매력이 있기에 힘들어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것 같네요.
관리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다면 여드름으로 고민하던 아나운서 지망생이 있었는데 꾸준한 관리로 자신감이 생겨 고맙다고 하신 분도 있었고, 척추측만증으로 얼굴비대칭이 심하던 어린 고객님을 6개월여의 집중관리 해드렸던 것도 생각납니다. 성격도 표정도 밝아져서 그 나이에 맞는 발랄함을 되찾은 모습을 볼 때마다 그런 고객들을 외모가 여자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아름다움의 정도를 떠나 내면의 자신감이 생기도록 도와줄 수 있어 뿌듯한 감동을 느낍니다.
▲ 젊은 뷰티전문가로서 앞으로 나아갈 꿈이 남다르실 것 같은데, 원장님이 계획하고 계신 것들을 말씀해주신다면?
아직도 저는 배울 것이 많은 사람이지만,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게는 따뜻한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치며, 빠르게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는 금단비가를 만들기 위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제공을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기술은 열심히 배우면 자신의 재산이 되지만, 인간적인 배려는 배워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에게도 기계적인 관리가 아니라 따뜻한 배려를 하고 있다고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관리하라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가진 마음의 상처까지 치유해주며, 편안히 쉴 수 있는 숍을 만들고 싶습니다.
▲ 뷰티전문가로서 고객들이나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문가로서 고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올바른 제품 선택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온라인 제품을 유명하다는 이유로 사용한다면 피부에 부작용이 생겨 오랜 시간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에스테틱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국가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전문가가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어 일반 화장품과 비슷한 성분함량과 가격이라면 제품 선택 시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일이든 쉬운 것은 없고, 뷰티업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원장님들께 기술을 배우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한만큼, 그 시간을 버티고 나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자산이 되기 때문에 힘든 시간을 버티고 전문가로 성장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