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 스타일의 창시자 구로지점 안호준 원장을 만나다

고객의 얼굴과 스타일을 고려해 헤어를 디자인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제는 헤어도 패션의 한 부분이라는 4D헤어 낙성대점의 4D헤어 구로지점 안호준 원장을 만나보았습니다.

SAMSUNG CSC

▲ 4D헤어는 어떤 헤어숍입니까
머리를 자르기만 하는 시대는 이제 사라질 것이라고 봅니다. 헤어는 패션처럼 자신을 가꾸고 발전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고객의 얼굴, 몸매 등의 상담도 거치지 않고, 그저 고객이 원하는 헤어로 만들어 준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사람마다 얼굴생김새, 몸매, 피부색 등이 모두 다릅니다.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더라도 어떤 사람은 잘 어울리는가 하면, 다른 사람은 단점이 부각되어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D헤어는 고객의 얼굴, 체형 등에 맞게 입체적으로 헤어를 디자인 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 상담할 때도 그 사람의 얼굴을 먼저 살펴보고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해주고 있습니다.

▲ 미용을 처음 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아는 선배가 해외에서 미용실을 했다가 국내로 와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나에게 미용사가 될 생각이 없냐고 권유했지만 그 시절에는 남자미용사도 없었고, 헤어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선배가 보여준 동영상을 보고 헤어 디자이너도 이렇게 멋지게 일을 할 수 있구나. 라는 느낌이 들어 그때부터 헤어디자이너가 되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 선배가 없었더라면 아마 지금의 나도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 앞으로 헤어숍은 어떻게 성장할거라고 생각 하십니까
헤어숍이 생활용품으로 한 부분으로 자리잡는가 아니면 패션 쪽으로 가는가, 지금은 그 과도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4D헤어는 헤어도 패션의 일부분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처음 그 창시자 역할을 하고 있다. 그를 위해, 인재를 발견하고 교육시키는 일도 하고 있으며, 헤어숍의 표면적인 것을 버리고 입체적으로 고객이 놓치던 곳까지 세심하게 발견하고, 거기에 맞는 스타일을 해주고 있습니다. 앞에서 볼 때, 옆에서 볼 때 뒤에서 볼 때에도 그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헤어 디자이너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작을 4D헤어에서 시작하고 싶습니다. 4D헤어에 온다면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헤어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세요
현직 헤어 디자이너들도 잘하시고 있겠지만 조금 더 공부하고 자신의 가치를 높여, 미용인의 자부심을 높여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헤어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볼 줄 알고 그 사람의 얼굴을 더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머리를 자르기만 하는 시대는 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