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0년 논현동에 둥지를 튼 에스테틱 뷰티플랜 이나라 원장은 숍을 운영하는 동시에 피부미용학과 겸임 및 외래교수로 재직 중이다. “뷰티플랜은 관리에 앞서 연구소 개념이 강하다”라며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수술 후 부종관리와 같은 림프순환 관리로 눈길을 끌고 있다.
▲ 뷰티플랜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석사 과정과 현장에서 관리사로 일을 동시에 이어오다가 질 좋은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하기 위해 몇 년 전 뷰티플랜을 설립했어요. 고가의 피부숍이 즐비해 있는 강남 한복판에서 누구든 편하게 와서 관리를 받고 갈 수 있는 숍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논현 피부관리 뷰티플랜은 특히 림프순환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요. 스트레스나 수술 후 붓기에 있어서는 탁월하다는 것이 대체적인 고객님들의 평입니다. 제가 논문을 림프계 부종완화와 비만관리 관련하여 쓰기도 했고 이 분야에 원체 관심이 많습니다. 인근에 성형외과가 많은 편인데 수술 이후 실밥을 제거한 후 붓기를 빼려고 내방하는 고객이 많아요.
▲ 림프순환계 관리가 눈길을 끕니다.
림프관리는 순환계통의 흐름을 바로 잡아주는 관리를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른바 스톤테라피라는 온열요법을 사용하거나 림프 드레니지라는 배농요법을 도입했어요. 이전에 한국적인 경락에서는 강한 테크닉이 요구됐다면 림프요법은 부드러운 터치에 해당하죠.
사람의 맥박수와 동일하게 호흡에 따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관리입니다. 그만큼 고객님들의 호응은 높고 효과가 눈에 띄는 편입니다.
성형수술을 하면 붓기도 붓기지만 멍이 많이 듭니다. 면역력 강화와 함께 멍은 혈관이 터져 있는 것인데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기 위해 비타민 K, 호박 성분의 마스크를 사용합니다. 궁극적으로 림프절 흐름을 잡는 것이 우선입니다.
림프계는 순환계로 일종의 정맥계인데요. 림프의 흐름은 한 방향으로 통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규칙적 생활이나 스트레스가 이를 망가뜨립니다. 이를 개선하는 데 림프순환계 관리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죠.
▲ 뷰티플랜 연구소의 주과제가 림프순환에 특화된 연구인가요?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 주제만을 가지고 가는 건 아닙니다. 여드름 문제성 트러블과 같은 예민성 피부와 비만관리 웨딩케어 등 다방면에서 연구는 물론 현장 관리까지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병원 에스테틱을 운영한 경험이 있어서 여러 증상에 관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 연구소를 통해 후배양성에도 힘을 기울일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미용업계의 전체적인 도약을 위해 힘을 보태고 싶어요. 사실 아직도 피부미용에 대한 시선이 곱지는 못하잖아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저뿐만 아니라 후배들이 바통을 이어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학생을 가르치거나 연구소를 운영하는 것도 그 일환이죠. 구체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이 후배들과 함께 더 나은 미용계를 만드는 꿈을 꿔 봅니다.
▲ 끝으로 후배들을 위해 한 말씀해주세요.
최근 메르스로 인해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고통을 겪었죠. 정말 외출 자체를 안 하니깐 속수무책이었어요. 힘은 들었지만 바꿔 생각하면 좋은 경험이었다고 봅니다. 이런 식으로 무슨 일을 당하던 긍정적인 사고는 힘이 될 거라고 봐요. 진정한 에스테티션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이 필요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