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헨느에스테틱 이승자 원장의 동양의학(oriental medicine)에 바탕을 둔 동안경혈요법 관리가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으며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2년간 캐나다에서 동양의학을 주경야독한 이 원장은 이후 Acupuncture Clinic에서 근무하며 경혈점요법을 개발했다. 얼굴과 두피에 위치한 경혈점 관리하며 동서양인들의 피부가 바뀌고 노화도 지연 될 수 있다는 임상을 가진 덕분이다.
이 원장은 성형하지 않고도 예뻐지는 효과적인 방법이 신체의 경혈점을 자극하는 경혈점요법이라고 강조한다. “얼굴은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합니다. 트러블이나 얼굴 처짐, 주름 등이 그것인데 라헨느에스테틱에서는 경혈점 관리를 통해 피부의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상의 스트레스와 음식, 햇빛에 의한 피부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드립니다. 또 기혈순환을 통해 두루뭉술한 턱살에 탄력이 생기고 얼굴 윤곽이 뚜렷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굳은 근육이 풀어지며 인상도 편안해져 동안 인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경혈을 눌러주는 방법은 2천 년 전, 춘추시대부터 사용된 의료 행위의 한 방편. 조상의 지혜와 이론을 토대로 오늘날 한방에서 중요한 치료방법으로 이어졌다. 경혈요법은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음양의 균형 ▲경락의 순환 ▲기혈의 통함 ▲뼈와 근육 강화 ▲풍과 한기, 습한 기운을 없애준다고 밝혀졌다. 이밖에도 심혈관, 호흡, 소화, 운동, 신경, 배뇨, 내분비 계통의 질환 등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과를 나타내는 까닭은 혈자리, 경락, 체내 오장육부를 자극해 몸 전체의 기능을 조절하고 신체를 강건하게 하기 때문. 모든 경맥은 각각 고정된 경혈이 있다. 증상에 맞는 경혈을 찾아 눌러줘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
‘당신을 여왕으로 모십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라헨느에스테틱은 진심을 담은 손바닥 전체를 이용한 밀착 관리법으로 20대 후반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예약 없이 관리받기 힘든 지역의 명소가 됐다. 이러한 진심이 통했는지 지난해는 50%의 괄목할한만 성장을 이뤘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이 감동하는 피부 관리와 바디케어를 위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는 이 원장은 요즘 동종업체 원장에게 강의와 시연을 통해 재능기부하며 눈코 뜰새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뷰티산업이 활성화하려면 피부 전문가들이 정보와 재능을 나눠야 윈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피부건강을 위한 정보와 경영 노하우, 재능을 꾸준히 나누고 싶다는 이 원장은 고객의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을 만들어 피부 건강을 위한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라는 계획도 덧붙였다. “관리실을 찾는 고객에게 경혈점 관리와 함께 피부보호막을 재생하는 제품으로 맞춤 관리를 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고객 감동을 위해 자기개발을 힘쓰고 있는 이승자 원장. 동양의학(oriental medicine) 동안경혈요법의 선도자(先導者)로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으로의 도약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