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행정부의 인재 선발 기준은 3C로 요약된다. 실력(competence), 인격(character), 헌신의 자세(commitment)이다. 난 사람도 중요하지만 된 사람이 더욱 필요한 지금, 인성이 경쟁력인 시대이다.
“과거, 대치어학원 부원장, 아발론 서초캠퍼스 원감과 청담어학원 원장을 지내면서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을 수도 없이 봤습니다. 특목고를 준비하는 그들의 학습태도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으나 인성은 부족한 면이 많았죠. 스스로 자각 할 힘과 시간도, 그것을 신경 써 줄 주변의 어른들도 없었습니다. 단순히 수업만 하는 강사가 아닌 올바른 교육 방향을 기반으로 학생들과 같이 호흡하는 선생님으로서 학습적인 면뿐만 아니라 인성적으로도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올바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e-플러스 영어전문학원 이성민 원장은 학생들과 선생님들 간의 신뢰를 쌓는 것이 교육의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학생에게 선생님은 단순히 정보 전달의 도구가 아닌 믿고 따라 올 수 있는 멘토여야 합니다.” 탄탄한 신뢰관계 속에서 지식 전달과 진로 상담이 더욱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진다. “원장으로서 교육컨설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학생들 개개인의 진로를 같이 고민하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인생의 선배로서 애정과 진심이 가득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합니다. 일방적인 해결법 제시가 아닌 학생 개인이 주체가 되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선생님의 사명이 아닐까요.”
선생님을 신뢰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확실한 학습동기부여가 된 학생은 기대 이상의 학습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당연하다. 대형 학원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강의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만들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시켰고 올바른 학습방향제시를 통해 학생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돕는다. 교사의 일방적인 내용 전달 수업방식에서 탈피, 정규 수업시간 이후에 하루의 학습 분량을 스스로 소화 할 수 있는 자기 주도 학습, 그리고 학습 매니지먼트 전문 선생님을 통해 일대일 개별관리로 학생들의 성적관리를 진행한다. 이와 같은 e-플러스 영어학원만의 통합 학습 관리 시스템은 다른 학원에서도 벤치마킹하고 있다.
“대형 영어학원의 학습 커리큘럼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하지만 학습적 효과는 별개죠. 저희는 교육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습적 효과를 최대한 높이도록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공부를 하고 싶지만 비싼 학원비로 인해 하고 싶은 공부를 못하는 소년소녀가장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원에서의 학습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추후 그 학생들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부분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고민하고 공부한다고 밝히는 이성민 원장이 운영하는 e-플러스 영어전문학원. 이 시대가 요구하는 바른 인성을 가진 리더를 양산해 내기를 기대한다.